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셈스, 친환경 신제품 통한 성장 주목-키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분기 영업이익 28억원 추정…전년 대비 177%↑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키움증권은 10일 아셈스에 관해 친환경 신제품을 통한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8천원을 제시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아셈스의 주요 고객사를 포함한 글로벌 업체들은 친환경 소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아셈스의 무수염색사(Waterless dyeing yarn)를 포함한 신규 제품군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파악된다.

키움증권은 아셈스에 관해 친환경 신제품을 통한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아셈스 CI. [사진=아셈스]

무수염색사는 디지털 감압 프린팅 응용 염색 기술로, 폐수 발생이 없어 친환경적이다. 또 이염성 문제 등도 개선해 얇은 실에 다양한 염색이 가능하다.

특히 향후 신발과 의류 등으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되며, 아셈스는 올해 연말부터 본격적인 설비 확보 등을 예정하고 있다.

오현진 키움증권 연구원은 "내년 말까지 연간 200억원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출 것"이라며 "향후 고객사로의 공급이 진행될 시, 상반기 이후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될 것을 가정해 내년에는 관련 매출 115억원을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밖에 신규 고객사 확보를 통한 글리터 시트지(Glitter sheet) 매출 등이 내년에 본격화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내년 신규 사업을 통한 매출액은 244억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아셈스의 3분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149억원, 영업이익은 177% 늘어난 28억원으로 추정했다. 실적 성장의 주요한 원인은 무이형지형 필름 비중 확대로 인한 제품 믹스 개선과 원재료 가격 정상화를 통한 수익성 회복이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셈스, 친환경 신제품 통한 성장 주목-키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