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나눔활동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08년부터 선수 상금 일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하이트진로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의 나눔 동행이 올해도 이어진다.

11일 하이트진로는 지난 9일 '제22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 종료 후 참여 선수들의 이동차량 지원사업에 대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함께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대회는 매년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마련해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와 선수들의 나눔활동은 2008년부터 14년째 이어왔으며, 국내 최고 권위의 메이저 골프대회로서 또 다른 전통으로 자리매김했다.

어린이 환우, 저소득 가정 아동 등을 돕는 후원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지원하는 차량은 일반 차량 8대와 장애인리프트 특수 개조 차량 2대로 지난해 보다 4대 늘어났으며 독거노인, 재가 장애인 도시락 배달, 병원 이동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동차량 지원 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5월 대상 기관 공모를 진행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각 기관을 대상으로 이달 25일 이동차량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지원 차량까지 포함하면 8년간 총 54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이동 편의성 확대에 기여하고자 매년 이동차량을 지원하고 있다"며 "나눔활동에 동행하는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선수들과 나눔활동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