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 부산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부산·경남 지역 게임기업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매출 증가 기대

[사진=부산광역시]
[사진=부산광역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역 게임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하는 '지스타 2022 부산공동관' 참가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스타 2022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며, 지스타 부산공동관은 벡스코 제2전시장 내에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완전 정상화되는 지스타는 올해 글로벌 투자가, 바이어들의 대규모 현장 방문이 예상되는 가운데 그동안 실질적인 비즈니스 미팅에 목말랐던 지역 게임사들의 비즈니스 성과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이다.

실제 지스타 부산공동관은 지난 5년간 한 해 평균 30개 기업이 참가해 총 1천150여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성사시켰으며 이에 따른 총 수출상담액은 3천500만달러에 육박했다.

부산공동관에 선정되는 기업들은 ▲기업별 개별부스 ▲비즈니스 상담·시연 공간 ▲온·오프라인 미팅공간 ▲포스터, 디렉토리북 등 홍보물 일체 ▲통역 및 비즈매칭 지원 인력 ▲케이터링 등 국내외 투자가 및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게 된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전례없는 팬데믹으로 전세계 주요 게임전시회가 온라인 개최에만 그치는 등 그간 지역 게임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3년만에 정상화되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게임콘텐츠가 그에 걸맞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 부산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