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제이티, 아쉬운 전방 산업 분위기-IBK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목표가 1만5천원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IBK투자증권은 제이티의 본업 안정성을 확인한 가운데 전반 산업 분위기가 아쉬운 상황이라고 25일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각각 ‘매수’와 ‘1만5천원’을 유지했다.

IBK투자증권은 25일 제이티의 본업 안정성을 확인한 가운데 전반 산업 분위기가 아쉬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사진=제이티]
IBK투자증권은 25일 제이티의 본업 안정성을 확인한 가운데 전반 산업 분위기가 아쉬운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사진=제이티]

이건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이티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3% 증가, 46.4% 감소한 147억원, 23억원으로 기대치에 부합한 모습”이라며 “D램 반도체 DDR5 전환기 도래에 따른 고객사들의 신규 번인소터 구매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실적 안정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신규 번인소터 지속 구매 흐름은 2024년 상반기까지 안정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 흐름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IBK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9.0%, 43.6% 증가한 212억원, 39억원이다. 아쉬운 점은 전방산업의 멀티플 하향이다.

이 연구원은 “관련 산업을 영위하는 제이티도 멀티플 하향이 나타나고 있다”며 “실적 측면에선 최근 가장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업황의 다운 싸이클 진입으로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매력적 구간에 돌입한 것”이라고 진단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이티, 아쉬운 전방 산업 분위기-IBK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