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동원산업,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1796억원…전년 比 41%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출액 1조6723억원, 당기순이익 1335억원 기록…각각 24%, 51% 성장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동원산업이 상반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4일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1천796억원을 거둬 전년 동기 대비 41% 올랐다고 공시했다.

동원산업 CI [사진=동원산업]
동원산업 CI [사진=동원산업]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1천335억원으로 51.2% 상승했으며, 매출액은 24.2% 성장한 1조 6천723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들어 참치 등 수산물을 어획하는 수산사업 부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며 "별도 재무제표상의 동원산업 손익 개선이 전반적으로 올해 실적 향상을 이끌었고 핵심 자회사인 미국 스타키스트는 이익이 소폭 감소했으나 매출 규모는 커지고 있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그 동안 중간 지배회사 역할을 해왔던 동원산업은 올해 하반기 동원엔터프라이즈와의 합병을 통해 '사업형 지주회사'로 거듭날 예정이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을 중심으로 지배구조를 단순화해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계열사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발휘시킨다는 전략이다.

동원산업은 오는 30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합병 안건과 함께 유통주식수 확대 목적의 주식 액면분할을 위한 정관 변경을 의결한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원산업,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1796억원…전년 比 41%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