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미래인재 양성 위한 공동연구 진행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좌측)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좌측)과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위메이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와 서강대학교 본관에서 암호화폐 위믹스 발전기금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메이드는 10억원 상당의 위믹스를 서강대에 기부하고 서강대의 메타버스 패러다임 구축과 블록체인 인재 양성 및 연구 지원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서강대학교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은 산하에 가상자산경영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가상자산과 관련된 법제도 연구, 사용성 개선 연구, 표준화 연구 등을 진행하며 동시에 매년 가상자산 관련 백서를 발간하는 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서강대학교 산학협력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연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종혁 서강대학교 총장은 "우리나라의 블록체인과 게임, 메타버스 생태계의 성장동력을 보유한 위메이드의 든든한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위메이드와 함께 메타버스 창의인재 양성과 미래교육,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연구 활동에 보람찬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서강대와 기부 협약식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모든 분야를 혁신할 블록체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강대학교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메타버스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받아 석박사 전문 학위과정과 S-Meta 최고위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