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D2SF, 3D 모델링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에 신규 투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빌더AI, 현실의 물체나 공간을 3D 재화로 변환하는 솔루션 개발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3D 모델링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에 신규 투자했다.

네이버 D2SF가 '리빌더AI' 투자에 참여했다. 사진은 각 사 CI.   [사진=네이버 D2SF]
네이버 D2SF가 '리빌더AI' 투자에 참여했다. 사진은 각 사 CI. [사진=네이버 D2SF]

27일 네이버 D2SF는 리드 투자자로 리빌더AI 투자에 참여했다고 발표했다. 리빌더AI는 지난해 12월 법인 설립 이후 빠르게 첫 기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도 공동으로 참여했다.

​​리빌더AI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물체나 공간을 약 3분 이내에 고품질 3D 모델로 변환하는 3D 모델링 기술을 개발했다. 전문 장비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3D 모델을 만들 수 있는 기술로, 자동 변환된 3D 모델을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변형 및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리빌더AI는 증강현실(AR) 커머스, 가상 쇼룸 등을 1차 타깃으로 비즈니스를 준비 중이다.

주요 고객은 AR 커머스를 준비하는 중·소상공인(SME) 및 브랜드사, 메타버스에 적합한 3D 재화를 만들려는 크리에이터들로, 상반기 중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개인 이용자들을 위해, 3D 모델 변환 및 편집이 가능한 모바일앱 'VRIN'도 상반기 내 선보일 예정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그동안 3D 모델링은 전문가들의 영역이었지만, 메타버스의 부상과 함께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3D 저작도구가 중요해졌다“라며, “리빌더AI는 창업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3D 모델링 및 후처리 기술력을 보유한 팀으로, 향후 메타버스 콘텐츠 생태계를 풍성하게 만드는 기업으로 성장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도 다각도로 협력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D2SF, 3D 모델링 기술 스타트업 ‘리빌더AI’에 신규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