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해커톤 기획과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운영, 홍보까지 한번에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안정적인 AI 해커톤(경진대회)의 실행을 위해 운영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컨설팅까지 패키지화해서 제공하는 'AI 해커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발표했다.
AI 해커톤은 AI을 이해하고, AI를 활용한 다양한 개발을 희망하는 인재들을 발굴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해결책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관련 분야의 경험과 양질의 데이터가 부족한 상태에서 학습된 모델을 검증해 원하는 수준의 성과를 얻고 좋은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AI 해커톤 솔루션은 AI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축적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AI 해커톤을 보다 손쉽고 효율적으로 개최하는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년간 축적된 해커톤 운영에 관한 모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커톤 기획과 시스템 구축에서부터 운영, 대회 총괄을 포함해 기술 지원과 컨설팅까지 모든 영역을 포함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에는 네이버 인공지능 연구팀이 개발, 이미 국내 여러 해커톤을 통해 검증된 머신러닝 클라우드 플랫폼이 포함돼, 기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성능의 AI 모델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또한 최신 테슬라(TESLA) 아키텍처가 적용된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통해 해커톤 진행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클라우드의 전문 파트너사가 해커톤 개최를 위해 필요한 주제 선정 및 문제 출제와 같은 준비부터 사전 설명회와 온라인 홍보까지 원활하고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류재준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네이버클라우드는 AI 해커톤 솔루션을 비롯해 지원 TF팀까지 구성을 마쳤으며, 기업들이 다양한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