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NC 다이노스가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통합 플랫폼 서비스인 'NC 다이노스 앱'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NC 다이노스 앱은 티켓 예매·발권, MD 상품 구입, 야구장 내 식음료 주문 과 배달, 이벤트 참여, 고객 서비스 등 구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팬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외부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는 구단만의 순수 자체 통합 플랫폼이다. NC 구단은 "이를 통해 과거 외부 플랫폼 활용 시 겪은 플랫폼 의존과 서비스 규격화 문제에서 벗어나 마케팅 역량을 확대하고 양질의 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로 출시하는 앱은 티켓 서비스 확대와 개편이 특징이다. 창원 NC파크 홈 경기를 관람하려는 팬은 앱으로 티켓 예매부터 발권, 검표, 입장까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티켓 선물, 입장 이력 관리 등의 새로운 기능과 QR 코드 자동 검표 게이트를 통한 빠른 입장, 야구장 체크인 횟수에 따른 리워드 혜택 등도 누릴 수 있다.
구단 MD 상품을 살 수 있는 온·오프라인 팀 스토어 서비스도 개편해 앱에 반영했다. 구단은 올해부터 물류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고 다양한 상품을 직접 개발해 직영으로 운영한다.
구단은 "이부분을 양한 편의 기능과 함께 앱에 반영해 팬들에게 다양하고 품질 높은 상품들을 선보이고, 경기 내용에 따라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새로운 마케팅도 시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팬들을 위한 고객 서비스 기능도 담았다. 구단은 올해부터 팬들의 불편이나 건의사항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NC 다이노스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앱에도 전화 응대와 챗봇 기능 등을 반영해 편의도를 높였다.
구단은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하며 이날 오후 2시부터 시범경기 티켓 예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범경기 티켓을 가상으로 예매하는 이벤트다. 참여한 팬은 새로 출시하는 앱을 남들보다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앱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