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G이니시스는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부동산R114', 인공지능(AI) 프롭-핀테크 기업 '크레이지알파카'와 신규 프롭테크 서비스 제공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테크 플랫폼 기반의 부동산 서비스를 일컫는다. 부동산R114와 크레이지알파카는 상호간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프롭테크 3.0 서비스를 개발하고, KG이니시스가 해당 컨버전스 서비스에 대한 정책 호환·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3사는 부동산R114의 빅데이터와 크레이지알파카의 인공지능 분석·예측 솔루션을 활용한 기업과 소비자간거래(B2C) 서비스를 선보이고 건설사, 금융사 등 기업간거래(B2B) 고객까지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부동산R114는 국내에서 가장 고도화된 부동산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크레이지알파카는 국내 차세대 프롭테크 스타트업 중 유일하게 부동산 금융에 전문화된 AI과 퀀트 역량을 갖추고 있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에게 실제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선재 KG이니시스 상무는 "프롭테크 소비자 입장에서 고비용, 비효율 방식의 전통적인 부동산 거래가 빅데이터 기반의 테크 플랫폼으로 기술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급성장하는 프롭테크 시장에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는 핀테크와 프롭테크의 컨버전스 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롭테크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