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더쎄를라잇브루잉, 프레시지와 업무협약 체결…신규 유통 채널 확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밀키트 시장 1위 기업 프레시지와 음료 공동 개발도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이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손잡고 유통망 확대를 본격화 한다.

24일 더쎄를라잇브루잉은 프레시지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프레시지 본사에서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 프레시지 정중교 공동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수제맥주 스타트업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우측)와 프레시지 정중교 공동대표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프레시지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더쎄를라잇브루잉]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음료 공동 개발 및 판매 ▲신규 유통채널 개발 ▲공동 마케팅 운영 등이다. 이에 따라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수제맥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레시지 자체 음료 개발과 생산을 지원하고, 프레시지가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해 수제맥주 등 자사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변화하는 식음료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등 마케팅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설립된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세계 각지 파트너와 공급 총판 계약을 맺고 맥주 원재료를 수입해 수제맥주 양조장과 펍을 직접 운영하는 등 약 30가지의 수제맥주를 생산, 유통하는 종합 크래프트 맥주 벤처기업이다.

최근에는 맥주에 사이다를 더한 '맥싸', 바이브 윤민수와 협업한 '오열맥주', 삼양식품 불닭볶음면과 콜라보한 '불닭망고에일' 등의 맥주를 GS25, 세븐일레븐, CU를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유쾌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또한 서울 가산동, 경기 남양주에 1, 2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올해 8월말에는 연간 7만400만리터 생산규모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기인 충남 보령 제 3공장을 완성해, 맥주와 함께 음료 생산라인까지 갖추게 된다.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이사는 "가정 간편식 시장 확대 등 식음료 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세분화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라며 "헬시 플레져 열풍에 맞춘 무알콜 음료 등 새로운 제품 개발, 자사 수제맥주 유통망 확대 등 프레시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새로운 식음료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쎄를라잇브루잉, 프레시지와 업무협약 체결…신규 유통 채널 확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