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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TV '취향 저격' 콘텐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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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 플랫폼 웹OS가 제공하는 앱 수 2년 전보다 30% 이상 증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전자가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 기반의 스마트TV에 시청자 취향을 고려한 콘텐츠를 확대한다.

LG전자는 스마트 TV를 통해 전 세계에 제공중인 앱 수가 지난해 2천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말과 비교하면 30% 이상 늘어난 수준이다.

특히 LG전자는 이 기간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앱 개수를 50% 가까이 늘렸다. 팬데믹 이후 TV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청이나 비대면 교육에 활용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LG 올레드 TV 시청자가 TV에 탑재된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1M HomeDance)를 보며 춤 연습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LG 올레드 TV 시청자가 TV에 탑재된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1M HomeDance)를 보며 춤 연습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

지난해 론칭한 교육 콘텐츠 구독 서비스 하이브로(Highbrow)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댄스 강습 플랫폼 원밀리언홈댄스(1M HomeDance),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라이브나우(LIVENow) 등 MZ세대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또 TV 업계 최초로 제공을 시작한 엔비디아 지포스나우를 포함해 구글 스타디아 등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카카오의 블록체인 관련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해 카카오의 디지털지갑 클립에 보관 중인 NFT 작품을 TV에서 감상할 수 있는 드롭스갤러리(Drops Gallery) 서비스도 이달 론칭한다.

LG전자가 자체 분석한 고객 시청 데이터에 따르면 고객이 TV로 방송 시청이 아닌 스마트 콘텐츠를 사용하는 빈도는 팬데믹 이전과 비교해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관계자는 "F.U.N(First·앞선, Unique·독특한, New·새로운) 관점에서 고객경험(CX·Customer Experience)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TV에서는 차별화된 화질은 물론이고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과 사용성을 고려한 콘텐츠를 고도화하며 기존 시청경험을 넘어서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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