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CES 2022] 서울바이오시스, 메타버스용 디스플레이 기술 뽐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음달 효율성 갖추고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한 '와이캅 엠씨' 기술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광반도체 소자 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2'에서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위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인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노와이어(No-Wire)·노패키지(No-Package)의 와이캅(WICOP)기술이 적용된 '와이캅 엠씨(WICOP mc)' 제품을 CES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와이캅 엠씨'는 효율 저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2천PPI(Pixel per Inch) 이상의 고해상도 가상현실 구현이 가능해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의 요구 사항을 갖췄다.

서울바이오시스가 내달 CES에서 노와이어(No-Wire)·노패키지(No-Package)의 와이캅(WICOP)기술이 적용된 '와이캅 엠씨'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서울바이오시스 ]
서울바이오시스가 내달 CES에서 노와이어(No-Wire)·노패키지(No-Package)의 와이캅(WICOP)기술이 적용된 '와이캅 엠씨'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서울바이오시스 ]

효율성을 갖추고 고해상도 구현이 가능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시장에서 액정표시장치(LCD)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게 서울바이오시스 측의 설명이다.

'와이캅 엠씨'는 CES 2022에서 VR용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형태로 전시장에 특별 공개된다. 620만개 칩이 적용된 FHD 82인치 디스플레이와 280만개 칩이 적용된 40인치 디스플레이가 시연 될 예정이다.

서울바이오시스 관계자는 "현재 VR용 LED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며 "이 기술은 사전 예약된 VIP 고객들을 위해 별도로 전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2] 서울바이오시스, 메타버스용 디스플레이 기술 뽐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