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게임위, 2021 게임정책 세미나 10일 개최…메타버스 주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메타버스와 게임의 쟁점 및 향후과제 등 다뤄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2021 게임정책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팬데믹 이후 큰 변곡점을 맞이하고 있는 게임산업의 주요 이슈를 다루고 국민과 민관 전문가들과 함께 합리적인 게임정책 수립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제1세션으로 게임정책 연구기반 마련을 위한 '게임 등급분류 및 사후관리 기초조사' 관련 발표(유진호 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 센터장)에 이어 제2세션으로 '메타버스와 게임의 쟁점 및 향후과제'를 주제(박형준 성균관대 교수)로 게임산업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전략을 살펴볼 예정이다.

좌장은 이인원 교수(서울시립대)가 맡으며 토론에는 오지영 변호사(법률사무소 로앤코), 조경훈 교수(한국방송통신대)가 게임트렌드 변화와 게임정책에 관한 제언과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김규철 게임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게임은 단순한 놀이, 오락을 넘어 사회적 소통교류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메타버스라는 디지털 가상세계를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게임 시장의 메가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게임 정책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2021 게임정책 세미나 10일 개최…메타버스 주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