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과 세기의 대결' 에픽게임즈 대표 방한…'글로벌 앱 생태계 공정화' 논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승래 의원실 주최…프랑스 디지털부, 미국 앱공정성연대 관계자도 방한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오는 16일 서울 국회도서관에서 '글로벌 앱 생태계 공정화를 위한 국회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부 장관,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 메간 디무지오 미국 앱공정성연대 사무총장 등 해외 인사들이 직접 참석한다. 이들은 세미나에서 공정한 앱 생태계를 위한 각국의 경험과 상황을 공유한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

국내에서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김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 등이 현장 참석이나 영상을 통해 축사한다. 서범강 한국웹툰산업협회장은 지정토론자로 참석해 한국의 입법과 콘텐츠 생태계에 대해 발표한다.

조승래 의원은 "구글 갑질 방지법 입법 과정에서 글로벌 빅테크의 횡포에 대한 대응은 국제 연대와 공조를 바탕으로 완성된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대한민국의 세계 최초 입법 경험을 공유하고, 미국과 유럽 등 해외에서 뒤따를 수 있도록 공고한 국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과 세기의 대결' 에픽게임즈 대표 방한…'글로벌 앱 생태계 공정화' 논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