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넷플릭스가 이달초 모바일 게임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iOS 버전도 조만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더버지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iOS 모바일 게임을 개발중이며 이 게임을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공급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이달초 넷플릭스 게임앱을 통해 구독 서비스 형태로 안드로이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애플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어 이 방식을 채택할 수 없는 상황이다.
애플의 강력한 앱스토어 정책으로 X박스 클라우드 게임이나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구글 스타디아같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이용할 수 없도록 제한하고 있다. 이에 애플 기기 사용자는 페이스북의 경우처럼 웹앱을 통해서 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애플이 이 서비스 정책을 바꾸지 않는 한 애플 생태계에서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처럼 구독형 서비스 형태로 모바일 게임의 서비스 영향력을 확대하거나 유지하기 힘들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넷플릭스는 애플과의 갈등을 피하기 위해 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장 분석가들은 애플이 이 서비스 정책을 바꾸지 않는 한 넷플릭스와 같은 거대 서비스 사업자의 불만을 야기해 반독점법 위반 조사에서 불리해질 것으로 봤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