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디스플레이, 'ESG 위원회' 첫 개최…위원장에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SG 실적 보고 후 경영 추진 방안 등 논의…9대 핵심영역 설정·과제 추진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첫 ESG 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장으로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를 선임했다.

LG디스플레이는 26일 제 1차 ESG위원회를 개최하고 ▲위원장 선임 ▲녹색프리미엄제도를 통한 신재생에너지 구매·녹색 채권 발행 등 ESG 경영실적 보고 ▲ESG 경영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 ESG위원회는 ESG 경영을 위한 기본 정책 및 전략 등에 관해 심의·의결함으로써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기 위해 지난 4월 설립됐다.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사진=LG디스플레이]

ESG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이창양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가 선임됐다. 이 교수는 2019년부터 LG디스플레이 사외이사를 맡아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성장을 위한 고객가치 혁신과 인간 존중 기반의 경영을 ESG 경영방향으로 수립하고 LG디스플레이만의 ESG 경영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후대응, 자원순환, 사업장 안전, 인권 경영 등 9대 핵심영역을 설정하고 영역별로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ESG 경영을 가속화해 글로벌 시민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ESG 위원회' 첫 개최…위원장에 이창양 카이스트 교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