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세대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인 서피스 듀오2를 공개했다.
서피스 듀오2 스마트폰은 1세대 모델보다 카메라와 프로세서 성능이 강화되고 화면이 더 커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피스 듀오2는 5G 통신망 접속 기능이 추가돼 5G폰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서피스 듀오2는 2개의 화면을 하나처럼 사용하기도 하지만 각 화면을 별개의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되어 있어 구글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MS가 제공하는 MS 오피스앱도 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트리플 렌즈를 장착해 카메라 성능이 크게 강화됐다. 1세대 모델의 카메라 기능은 평범했지만 2세대 모델은 광각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망원렌즈 카메라 등의 3개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4K 동영상 촬영은 물론 선명한 인물 모드 촬영도 가능하다.
MS는 이 제품에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 드래곤 888칩을 탑재했으며 8GB 램과 128GB 스토리지를 장착하고 있다. 화면도 커졌다. 1세대 모델이 5.1인치 2개의 패널로 이루어진 반면 2세대 모델은 5.3인치 2개의 패널로 이루어져 8.3인치 대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MS는 이 제품을 이날 MS 매장에서 1천499달러에 예약판매를 시작했고 다음달 21일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