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담사와 영상 보며 정확한 문제 진단과 해결방안을 제공받는 등 고객의 편의성 증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 불편사항 해결에 나섰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가 영상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가 영상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TV상품 이용자에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발표했다.

영상상담 서비스는 이용자가 모바일을 통해 불편사항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면, 상담사가 이를 눈으로 확인하고, 신속히 원격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불편사항 해결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단순한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A/S기사가 방문해야 했고, 일정 조율과 방문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로 A/S 기사를 기다릴 필요 없이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바로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또 비대면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회사는 이용자들이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전화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상황을 상담사에게 영상으로 보여주며 정확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안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상담사가 화면 정지, 그림 그리기, 채팅 등 기능을 활용하면 직관적이고 신속한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또 영상상담을 통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됐는지 상담사에게 확인까지 받을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기에 미숙해 셋탑박스 전원 꺼짐, 외부입력 설정, 리모컨 조작방법 등 단순한 문제에도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해당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후, 문자 메시지로 영상상담을 위한 URL를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URL을 누르면 별도 실행 없이 자동으로 영상상담이 진행된다.

정훈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평소 고객상담 시 아주 간단한 조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 즉시 해결해드리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항상 있었다. 영상상담을 통해 원격으로 명확한 증상 확인도 가능하고 고객 입장에서도 신속히 해결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스카이라이프는 이 같은 고객친화적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