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늘의 유통 단신]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감성 이벤트 外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마트24가 운영하는 감성 이벤트 '느린 편지함'.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가 운영하는 감성 이벤트 '느린 편지함'. [사진=이마트24]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이마트24, 추석 맞아 '느린 편지함' 감성 이벤트

이마트24가 추석을 맞아 특별한 감성이벤트 '느린 편지함'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이마트24는 바쁜 일상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미래의 본인이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지인들에게 느린 편지를 써 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장에 비치된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이달 말까지 이마트24 매장에 비치된 느린 편지함에 넣으면, 이마트24가 일괄 보관하다가 내년 설 즈음에 우체국을 통해 발송해 고객들이 받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홈플러스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 채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올해도 추석 선물을 배송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트렌드를 반영한 것은 물론 구매자의 예산과 수령자의 취향을 모두 고려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정교하게 구성했다.

홈플러스는 본판매 기간 동안 14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을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온라인 주문 시 당일배송 등으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 BGF리테일, 추석 맞아 협력사 정산금 800억 조기 지급

BGF리테일이 오는 추석을 맞아 중소협력사를 대상으로 정산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워진 대내외 환경을 반영해 올해도 중소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 동반성장에 앞장서기 위해 명절 이후로 예정된 지급일을 평소보다 열흘가량 앞당겼다.

이번 추석에 조기 지급되는 정산금은 총 800억원 규모로 상품과 물류 등을 거래하는 150여개의 업체가 대상이다. BGF리테일은 '좋은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매년 명절 유연한 대금 지급 기준을 세우고 보다 신속하게 정산금을 지급해 중소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 GS샵,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과 맞손

GS샵이 내셔널지오그래픽어패럴과 손잡고 150여종의 캠핑 용품, 아웃도어 의류 등을 모바일 커머스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캠핑 용품의 핵심 상품은 GS샵이 종합몰 최초로 론칭하는 130만원대 텐트 '더 오리지널 캐빈하우스'다. 캐빈하우스는 우수한 기능성, 넓고 높은 공간감, 오두막집 모티브로 완성된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아늑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또 아웃도어 의류의 주력 상품으로는 ▲파나로카구스다운점퍼 ▲와펜페치맨투맨 ▲뽀글이점퍼(플리스) 등을 준비했다. 3종 모두 내셔널지오그래픽 2021년 가을·겨울 주력 신상품이다.

◆ 티몬, 정관장굿베이스 라이브방송…최대 30% 할인

티몬이 추석을 앞두고 정관장굿베이스 본사 최초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6일 오후 3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블루베리후레쉬 10포와 석류후레쉬 10포로 구성된 '기쁨담은 선물세트' ▲제주에서 자란 건강한 '적양배추브로콜리' 30포 ▲땅의기운담은 '수세미배도라지' 30포 ▲'홍삼담은 석류스틱' 30포 등이다.

방송 이후에는 할인율이 조정되기 때문에 알뜰하게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은 방송시간에 맞춰 구매해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티몬은 설명했다.

락앤락이 오래된 밀폐용기를 리사이클링해 만든 제주 올레길 '모작 벤치'. [사진=락앤락]
락앤락이 오래된 밀폐용기를 리사이클링해 만든 제주 올레길 '모작 벤치'. [사진=락앤락]

◆ 락앤락, 오래된 밀폐용기로 제주올레 길 '모작 벤치' 설치

락앤락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

모작은 '매듭'이란 뜻의 제주도 방언이다. 모작 벤치는 '사물, 사람, 자연은 모두 연결돼 있다'는 뜻을 담아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실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18코스 별도봉과 11코스 모슬봉, 15코스 한림읍 귀덕리 등 제주올레 길 3곳에 총 10개의 벤치를 조성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내구성을 강화해 지름 50cm 원형으로 제작했다.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크런치 윙'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신메뉴 '크런치 윙'을 출시한다.

크런치 윙은 닭 날개 부분의 윙과 봉에 신세계푸드 셰프들이 개발한 튀김 옷을 얇게 입힌 뒤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크런치 윙에 어울리는 최적의 시즈닝을 개발, 적용해 별도의 소스 없이 짭쪼름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구현했다.

또 포장, 배달로 즐기는 고객들이 시간이 지나도 바삭한 크런치 윙의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전용 패키지도 개발했다. 전용 패키지에 담긴 크런치 윙은 서로 겹치지 않도록 담긴 후 열기는 남아있고 습기는 빠져나가 오랫동안 식감을 유지하는 거싱 특징이다.

◆ 오비맥주 카스, 추석 맞아 '진심짠' 캠페인 마련

오비맥주 카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에게 그리운 마음을 전하는 '진심짠' 캠페인을 벌인다. 이번 진심짠 캠페인은 나만의 메시지를 손글씨로 적을 수 있는 유리잔이 포함된 추석 한정판 '진심짠 패키지' 출시로 이어진다.

4편 중 처음 공개된 영상은 '대가족' 편으로 홀로 생활하는 주인공이 사랑하는 가족의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보며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곧이어 카메라는 그리운 마음을 손글씨로 적어 표현한 카스 잔을 들고 사랑하는 가족과 영상 통화로 '짠' 건배를 하며 행복해 하는 장면을 비춘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카스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할머니와 손녀의 애틋함', '친구와의 우정', '모녀의 사랑'을 주제로 한 세 편의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모집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오는 14일까지 '러닝크루 #LIVESWEAT' 6기를 모집한다.

라이브스웨트 6기는 마라톤 10Km 코스에 도전하고 싶은 2030 러너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라이브스웨트 6기는 오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10주간 서울 지역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러닝 교육과 온라인 미션 등을 수행하게 된다.

현 마라톤·트라이애슬론 선수 함연식 코치가 매주 목요일 프리미엄 러닝 코칭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주말에는 라이브스웨트만의 스페셜 러닝프로그램이 진행된다. 6기 멤버들에게는 ▲러닝 교육 프로그램 ▲포카리스웨트 러닝 아이템(유니폼, 타월, 스퀴즈 보틀 등) ▲포카리스웨트 음료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 족보닷컴과 제휴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가 '족보닷컴'과 제휴를 맺고 중간고사 내신 대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출문제, 해설영상 등 핵심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10월 8일까지 '미리보는 2학기 중간고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족보닷컴에서 제공하는 미리보는 2학기 중간고사 시험지 해설을 '큐리'에서 영상으로 볼 수 있다. 중1·2·3 수학 과목, 고1 수학, 과학 과목의 해설영상을 제공한다.

내신 대비 핵심 기출 문제도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일까지 엄선한 기출문제 PDF를 배포한다. 중등, 고1, 고3 학제의 미적, 확률과 통계, 기하 영역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이마트24, '느린 편지함' 감성 이벤트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