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스타벅스, '멤버십 적립부터 쇼핑·기술·메타버스까지' 전방위 협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네이버와 스타벅스 코리아가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위해 함께 협력한다.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MOU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왼쪽)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오른쪽)가 참석했다. 사진은 MOU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MOU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왼쪽)와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오른쪽)가 참석했다. 사진은 MOU 관련 이미지. [사진=네이버]

네이버와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일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멤버십·쇼핑·기술·메타버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파트너가 내린 커피를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 D'가 서빙하며 양 사 협업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식에는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간 연계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뿐 아니라 가상 공간까지 넘나드는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다양한 부가가치를 만들 계획이다.

네이버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각 사가 보유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 간 연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데 집중한다.

▲온라인에서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스타벅스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멤버십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확대해 나간다. 또 ▲클로바의 AI기술 등을 활용한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을 접목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새로운 소비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협력한다.

나아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브랜딩 경험을 가상 세계로까지 확장해 공간을 넘나드는 혁신 사례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기준을 제시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 양 사의 공통된 사업 철학"이라며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저 경험의 새로운 차원을 열 수 있도록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굴하고 시장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여러 협력 분야에서 미래 혁신 기술을 접목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온·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스타벅스, '멤버십 적립부터 쇼핑·기술·메타버스까지' 전방위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