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솔트룩스 상반기 매출액 191% 증가…사상 최대 실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국내 대표 인공지능 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솔트룩스가 올해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솔트룩스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91% 증가한 87억4천900만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솔트룩스 CI. [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91% 증가한 87억4천900만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솔트룩스 CI. [사진=솔트룩스]

솔트룩스는 24일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30억원)보다 191% 증가한 87억4천9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솔트룩스는 최근 5년 동안 매년 20% 이상의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매출의 계절요인이 강하게 작용하며 상반기에는 적자를 보이다 9월 이후에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되는 구조였다. 그러나 올해는 이 기간이 단축되며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올해는 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상장 시 제시했던 매출 실적 목표를 달성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며 "기존 기업이나 공공분야의 인공지능 솔루션 공급뿐만 아니라 메타휴먼을 포함한 메타버스와 개인 고객 대상의 B2C 비즈니스 강화를 통한 사업확대와 성장 가속화를 준비 중으로 하반기에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스닥 상장사 중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ESG) 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지속가능경영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트룩스 상반기 매출액 191% 증가…사상 최대 실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