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ENG, 국내 첫 ISO리크스관리 국제표준 심사 통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SG 평가에서도 중요요소…우수한 리스크 관리역량 입증

ISO리크스관리 국제표준 심사 검증서. [사진=삼성엔지니어링]
ISO리크스관리 국제표준 심사 검증서.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이 국내 최초로 리스크관리 국제표준 검증심사에 통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일 국제인증 심사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이 실시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 '국제표준 ISO 31000:2018'에 대한 검증심사를 통과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31000은 ISO가 조직의 중장기적 목표달성을 위한 리스크 관리를 위해 개발한 가이드라인으로 리스크 관리의 표준원칙과 체계 프로세스 등의 관리 체계를 규정하고 있다.

특히, 최신판인 ISO 31000:2018은 리스크 관리에 있어서의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 최고경영진의 의지, 개방적 시스템 모델 등에 초점을 맞춰 개정됐다. 국내에서 ISO 31000:2018의 검증심사를 통과한 것은 삼성엔지니어링이 최초다.

이번 검증심사를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은 뛰어난 리스크 관리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플랜트 EPC업은 플랜트의 복잡한 프로세스와 가변적인 수행환경 등으로 인한 리스크 관리가 프로젝트의 성패를 좌우하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담조직의 운영을 통해 프로젝트의 '입찰-수행-종료'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리스크 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번 검증심사를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 받게 된 것이다.

이번 심사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회사의 사업운영 기준과 연계된 리스크 관리 체계, 경영진의 적극적인 참여, 역량향상과 문화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심사 과정에서 기준 미달 항목에 대해 받게 되는 중부적합 사항은 물론 경미한 단계인 경부적합 사항 지적도 없어, 우수한 리스크 관리 역량을 입증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ENG, 국내 첫 ISO리크스관리 국제표준 심사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