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타필드 안성, 쇼핑몰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SO45001 인증…연말까지 전 점포로 확대 계획

스타필드 안성.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안성.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 2018)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ISO45001은 산업재해 예방과 최적의 작업 환경 유지, 이를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경영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대형쇼핑몰이 이를 인증받은 건 스타필드 안성이 국내 최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인증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자사가 추구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가치가 가시적인 성과를 낸 것으로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국제표준규격에 맞춰 개선하고, 세분화된 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안전·보건관리절차 총 70종을 수립해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방침을 세우고, 상황 발생에 따른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 국제 표준 ISO45001에 따라 관리책임자, 관리감독자, 안전관리자 등 책임자를 세부화해 안전보건을 위한 크로스 체크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협력사 안전보건평가를 주기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지속적인 위험성 평가를 통한 즉각적인 피드백과 개선으로 사고를 사전 예방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아울러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과 역량강화활동을 마련했다. 최고경영자부터 근로자까지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점검과 함께 안전의식 함양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를 계기로 올해 말까지 스타필드 하남, 고양 등 전 점포 대상 인증을 추진해 ESG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향후 신규 점포 오픈 시에도 안전경영 계획을 수립해 이를 시행할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 안성이 대형쇼핑몰 최초로 ISO45001 인증을 받아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안성뿐 아니라 전 스타필드를 대상으로 ISO45001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필드 안성, 쇼핑몰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