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여기어때, 제주도 풍경 담은 영상 '지금, 제주'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영상 콘텐츠 등 토대로 '콘텐츠 커머스' 강화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여기어때가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제주가 품은 아름다운 자연과 숙소의 풍경, 유명 맛집 공간을 소개하며 동시에 구매까지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랜선 여행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고 5일 발표했다. '지금, 제주'는 제주 곳곳의 풍경을 짧은 영상에 담아 감상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여행 콘텐츠다. 성산일출봉의 노을, 제주행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의 바람소리 등을 한 장면으로 담았다. 제주의 자연과 명소 이외에도 제주 숙소와 맛집의 풍경도 함께 보여준다.

자체 촬영한 77개의 제주 풍경이 연속 재생되며, 모바일 세로 화면에 최적화됐다. 이 중 숙소와 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의 예약·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금, 제주'는 사진보다 생생한 콘텐츠로, 고객의 앱 체류 시간을 확대하고 동시에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커머스'의 역량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그간 여기어때는 숙소와 여행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왔다. 콘텐츠의 힘이 중요한 '여기어때 블랙'의 경우 전문 숙소 큐레이터가 블랙 숙소를 직접 경험하고 리뷰하는 '에디터 노트'와 여기어때 내부의 전문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한 블랙 숙소 사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객실 상품의 상태를 별도 VR 기기 없이 360도 살펴볼 수 있도록 'VR 객실 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기도 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기어때, 제주도 풍경 담은 영상 '지금, 제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