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물 대신 보리차'…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 늘며 차음료 수요 증가

수미차보리. [사진=세븐일레븐]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세븐일레븐은 배우 김수미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자체 브랜드 상품(PB)으로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100% 국내산 보리를 사용한 건강음료로 특유의 깔끔하고 구수한 맛으로 물 대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PB로 보리차를 선보인 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회식이나 모임이 줄어들고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가정 내 필수품인 생수와 식수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차음료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옥수수수염차 등 차음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 신장했다. 그 중 보리차가 13.9% 증가하며 전체 신장률을 상회했다. 세븐일레븐 차음료 매출 비중도 해마다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연도별로 차음료와 생수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차음료가 지난 2019년 42.5%에서 올해 44.8%까지 올라섰다.

지영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MD는 "코로나19로 집콕이 길어지면서 편의점 차음료 카테고리 중에서도 가정에서 식수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보리차 인기가 특히 높아졌다"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을 겨냥해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 대신 보리차'…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수미차보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6일 서울 중구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 제2차 경선 후보자 토론회에서 경선 후보들이 토론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철수, 한동훈, 김문수, 홍준표 경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