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캔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필리 캐릭터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굿즈 마케팅 이어갈 예정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사진=하이트진로]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국내 발포주 시장 1위 브랜드 필라이트가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뛰어난 가성비와 품질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메가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2억캔을 돌파하며 발포주 시장 확대를 이끌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출시 이후 1천525일(27일 기준)만에 약 12억 1천500만 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1초에 9캔 꼴로 판매된 셈이다. 최근 2년 3개월 동안 7억캔이 판매됐는데, 출시 초기 무서운 성장세로 2년만에 5억캔을 판매한 때와 비교해도 1.2배 빨라진 속도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가정 시장 경쟁이 보다 치열해진 필라이트는 브랜드 성장 속도를 지속 유지하며 브랜드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에 빠르게 안착, 폭발적 성장과 제품 진화를 거듭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출시 5년차를 맞은 필라이트는 지난 4월 첫 패키지 리뉴얼을 진행해 친숙하고 선호도 높은 디자인으로 주요 소비층에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했다. 또,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에 이어 2020년 한정 출시한 4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올해 정식 출시하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로 주류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가정 시장 및 홈술족 증가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하며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다변화하는 주류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선호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가정 시장 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공들여 만든 탄탄한 품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가정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기획상품 출시는 물론, 필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굿즈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12억캔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