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달 15일부터 사전청약 진행…LH, 준비상황 점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7월 1차지구 사전청약 5개 지구 사전청약물량 4천333호 확정

LH가 17일 LH계양부천사업본부에서 사전청약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LH]
LH가 17일 LH계양부천사업본부에서 사전청약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진=LH]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다음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기 신도시 등 사전청약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김현준 사장 주재로 계양부천사업본부에서 사전청약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점검회의에서는 15일 사전청약 1차 지구 공고를 한 달여 앞둔 시점에서 사전청약 공급일정, 홍보, 청약시스템 등 사전청약 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김현준 사장은 "사전청약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계획된 일정을 차질없이 이행하고, 정보부족으로 사전청약 기회를 놓치는 국민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편리한 청약시스템을 구축하라"고 지시했다.

사전청약 점검회의 후에는 3기 신도시 중 처음으로 사전청약이 시행되는 인천계양 신도시 현장을 점검했다. 인천계양지구는 작년 12월 보상 착수해 현재 보상률이 60% 넘는 상태이고, 이번달에는 지구계획 승인이 완료되는 등 3기 신도시 중 가장 빠르게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7월 15일 시행되는 사전청약 1차 지구는 총 5개 지구, 11개 블록 4천333호로 인천계양 1천50호, 남양주진접2 1천535호, 성남복정1 1천26호, 의왕청계2 304호, 위례 418호이다.

인천계양지구는 인천시 계양구 일원에 약 10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대규모 신도시로 공항철도·수도권제1순환도로 등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3기 신도시 특화계획에 따라 S-BRT역과 역 사이를 보행자 중심으로 연결하는 등 초연결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성남복정 공공주택지구는 위례신도시 남측에 위치한 지구로 교통 등 입지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사전청약 대상단지는 지구 남측에 위치한 A-1,2,3 3개 블록으로 모두 60㎡ 이하이며, 공공분양 583호, 신혼희망타운 443호이다.

남양주진접2지구는 남양주왕숙 신도시 및 진접지구와 연접해 있다. 국도47호선, 2025년 개통예정인 진접선 등이 인근에 위치하는 등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사전청약은 A-1,3,4, B-1 총 4개 블록, 1천535호로 1차 사전청약 지구 중 가장 많은 물량을 공급한다.

의왕청계2 공공주택지구는 의왕시 청계동 일원으로 기 조성된 청계1지구와 통합생활권이 형성되어 있다. 사전청약 대상은 지구 서측에 위치한 A1 블록 60㎡ 이하 304호이다. 위례지구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춘 신도시로 사전청약 대상은 A2-7 블록 418호 이다.

사전청약은 수도권 택지내에서 공공분양 주택의 조기 공급을 위해 지구계획 승인 후 본청약 전(1~2년)에 사전예약을 실시하는 제도이다. 정부는 향후 2년간 수도권 공공택지 내에서 공급하는 공공분양주택 및 신혼희망타운 총 6만2천호를 공급할 계획이며, LH는 올해 사전청약 공급물량 전부를 담당하고 있다.

LH 관계자는 "7월부터 시작되는 사전청약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청약시스템 개발, 콜센터 운영 등에 만전을 기하고, 보상·공사 등 철저한 일정관리로 본청약, 입주 등을 최대한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달 15일부터 사전청약 진행…LH, 준비상황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