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리치앤코가 비대면 보험 금융 전문가 육성을 위해 청년 세대를 대상으로 '뉴 리치매니저' 특별 모집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리치매니저는 상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보장 분석과 상품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치앤코의 비대면 보험 상담 조직이다. 고객이 보유한 보험을 분석해 최적화된 보장을 제공하는 전문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리치앤코 비대면 상담 조직에는 현재 약 900여명의 리치매니저가 근무 중이다.
이번 리치앤코가 모집하는 뉴 리치 매니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이동 중인 금융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인재를 직접 선발 및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계획됐다. 리치앤코는 이번 특별 모집을 통해 선발된 리치매니저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금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 리치매니저들은 약 2개월 가량의 교육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선발 직후 가장 먼저 보험 설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되고, 보험 분석 및 보험 상품 비교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통해 보다 완벽한 보험 컨설팅 능력을 키워 나가게 된다.
회사는 선발된 뉴 리치매니저들이 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약 2개월 간의 교육기간 동안 약 20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한다. 3개월부터는 최대 400만원까지 정착지원금도 제공한다.
교육 수료 후 현장에 배치된 리치매니저들은 향후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금융전문가로 성장하거나 설계사 육성과 교육을 책임지는 영업 관리자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 리치앤코는 설명했다.
응시 자격은 전문대졸 이상, 90년 이후 출생자이며 선발 과정은 서류 접수,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를 비롯한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치앤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신 리치앤코 RM(리치매니저)총괄사업부문 부사장은 "회사는 리치매니저들이 지속적으로 비대면 보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인재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며 "리치앤코와 보험 유통 시장의 혁신을 함께 할 청년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