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DL이앤씨가 경기 의왕 고천동 일원에 선보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공공분양 물량이 청약 접수를 마감하며 조기 완판의 기대감을 높였다.
26일 LH청약센터에 따르면 지난 24일~25일 청약을 받은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공공분양은 580가구 모집에 2천494건이 접수돼 평균 4.3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 청약을 마감했다.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59㎡D 타입으로 2가구 모집에 54건이 접수되며 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특화 설계가 적용된 최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주효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공공택지에 지어져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 만큼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분양됐다. 또한, 투기과열지구인 의왕에 위치함에도 주택가격의 최대 70%(4억원 한도)까지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상품 이용이 가능해 가격 부담을 덜었다.
단지 최고층에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했으며, 커뮤니티에는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이 들어선다. 여기에 그로잉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공유 오피스.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우수한 입지 환경도 갖췄다. 우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단지가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과 인근 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의왕 중심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반경 1㎞내에 의왕 시청,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 생활밀착형 인프라가 있다. 이마트 등 편의시설과 시티병원, 다사랑중앙병원 등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 동 포함) 동, 전용면적 56~59㎡ 870가구 규모로 이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내달 2일에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오는 8월 23일~27일 5일간 진행한다. 입주 시기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