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특징주] 메디콕스,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국내·유럽 총판 계약에 강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래픽=아이뉴스24 DB]
[그래픽=아이뉴스24 DB]

11일 오전 9시59분 현재 메디콕스는 전 거래일보다 14.04% 오른 1천625원에 거래되고 있다.

플렉센스가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의 원활한 국내외 수출, 유통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계약으로 메디콕스는 바이오 사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방위적 제품 영업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양사는 진단키트 제품 및 분석 장비의 개발, 제조를 비롯해 플렉센스의 신약스크리닝 기술을 활용한 신약개발 등 바이오 사업 전반에 걸친 포괄적 협력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플렉센스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보건복지부 산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으로부터 각각 코로나19 항원과 중화항체 기술을 이전 받아 코로나19 혈청항체진단키트, 타액항원진단키트, 혈청중화항체진단키트를 개발한 회사다.

플렉센스가 자체개발한 타액항원 진단키트는 신속 엘라이자 (Rapid ELISA) 플랫폼으로 'ACCEL ELISA(R)'로 일컫는 자체 기술을 적용해 기존 PCR 방식의 코로나19 진단키트 대비 5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검사비용으로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디콕스 관계자는 "총판 계약과 함께 유통, 판매에 나서는 플렉센스 진단키트 제품의 경우, 2~8℃ 상태로 냉장 보관, 유통돼야 하는 만큼, 콜드체인 시스템 등 당사의 폭넓은 바이오 사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제품 유통에 직접 나설 계획"이며 "플렉센스 제품이 학교를 비롯한 기업체, 군인, 병원 등의 국내외 유통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메디콕스, '플렉센스 코로나 진단키트' 국내·유럽 총판 계약에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