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통합 앞두고 '포텐 데이'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로운 일하는 방식 습득

지난 21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우측 세 번째)과 포텐 히어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지난 21일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우측 세 번째)과 포텐 히어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생명]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오는 7월 신한라이프 출범을 앞두고 양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포텐 데이'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포텐'은 신조어 '포텐 터지다'에서 도출한 용어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잠재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고객, 사회, 임직원과 영업가족, 신한금융그룹 등 네 가지 측면의 이해관계자 모두의 만족과 행복을 위한 열 가지 일하는 방식을 의미하기도 한다.

양사는 임직원들의 포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달부터 매월 포텐 데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신한라이프의 새로운 일하는 방식을 습득하고 실질적인 실천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 포텐 영상 콘텐츠 시청 ▲ 포텐을 주제로 하는 삼행시 이벤트 ▲ 포텐 실천 우수 직원 선발 등으로 구성돼 매월 실시된다. 지난 21일에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L타워에서 첫 번째 포텐 실천 우수 직원 6명을 선발하고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포텐 데이를 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디자인해 직원들에게 널리 전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통합 앞두고 '포텐 데이'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