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오세훈 야권 단일후보 확정에 吳-安 테마주 '희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꺾고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되면서 테마주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23일 오전 9시50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진양산업은 전일 대비 27.10%(2천30원) 상승한 9천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진양화학은 22%대, 진양폴리는 18%대 강세다.

진양산업을 포함해 진양화학, 진양폴리 등 진양그룹의 종목은 오 후보의 테마주로 분류된다. 양준영 진양홀딩스 부회장이 오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에서다.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19일 오전과 오후에 각각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나오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지난 19일 오전과 오후에 각각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나오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안랩은 전 거래일보다 13.37%(1만원) 내린 6만4천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써니전자도 17%대 급락세고 까뮤이앤씨도 20% 넘게 하락하고 있다.

안랩은 안 후보가 창업했다는 이유로, 써니전자는 전직 임원이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로 안철수 테마주로 분류된다. 까뮤이앤씨는 사외이사가 안 후보가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테마주로 엮였다.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실무협상팀은 이날 오전 국회 본청에서 전날 진행됐던 야권 단일화 관련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안철수 후보를 꺾은 오세훈 후보는 이제 야권 단일후보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맞붙게 됐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훈 야권 단일후보 확정에 吳-安 테마주 '희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