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 채팅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게임챗'을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게임챗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게임 채팅 구축·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채팅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어들은 채팅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인앱 메시징 서비스 기능을 지원해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엔진과 플랫폼을 적용하기 쉽다.
또 대시보드를 갖춘 관리자 모드에서 채널별 실시간 메시지 모니터링, 불법 사용자 및 비속어 차단 등 여러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코어사이트와 협력해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게임리포트'도 내놨다.
이는 모바일 게임에서 생성되는 모든 로그를 분석한 뒤 콘텐츠 업데이트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툴이다. 게임 분석에 최적화된 로그셋을 통합해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세일즈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각 산업과 상황별로 최적화된 툴을 서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버티컬 솔루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취하고 있다"며 "게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게임 시장에서도 영향력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