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호반산업-포천시,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협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호반산업 컨소, 고모리 일대 약 26만㎡에 식품·문화 복합 산업단지 조성

호반산업CI. [사진=호반산업]
호반산업CI. [사진=호반산업]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호반그룹 계열사가 경기 포천에서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진행한다.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포천시는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이하 고모리에 산업단지)'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는다.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일대 약 26만㎡에 식품, 문화 등을 결합한 복합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호반산업 컨소시엄에는 ㈜호반산업, ㈜삼원산업, 교보증권㈜, ㈜디씨티개발이 참여했다. 사업 규모는 약 1천억 원 규모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포천시는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SPC(민관합동법인)를 설립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사업추진을 위한 관련 인허가와 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호반산업 컨소시엄은 사업비 투자와 책임 준공을 맡는다. 양측은 연내에 인허가를 마무리하고, 오는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산업단지로 평가받는다. 인근에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소흘IC가 있고,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고모IC도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반산업-포천시,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 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