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암호화폐 이용자 45% "코인으로 포인트 주는 신용카드 발급? 글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비둘기 지갑 4천321명 대상 설문조사 실시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가상자산 이용자 4천321명을 대상으로 '기존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대신해 가상자산으로 적립해주는 신용카드 발급 의향'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비둘기 지갑]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가상자산 이용자 4천321명을 대상으로 '기존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대신해 가상자산으로 적립해주는 신용카드 발급 의향'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사진=비둘기 지갑]

디지털자산 지갑서비스 비둘기 지갑은 최근 전세계 가상자산 이용자 4천321명을 대상으로 '기존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대신해 가상자산으로 적립해주는 신용카드 발급 의향'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45%가 '별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41%는 '출시될 시 바로 발급받아 이용할 것'이라는 의견을 나타냈으며, '관련한 조건들을 따져본 후 결정하겠다'고 답한 응답자도 14%를 기록했다.

가상자산 보상형 신용카드에 대한 전세계 이용자들의 선호도는 지역에 따라 극명하게 갈렸다.

콜롬비아, 에쿠아도르, 알제리, 브라질, 이집트, 알제리 등 남미나 아프리카 지역 가상자산 이용자 경우 이와 같은 가상자산 보상형 신용카드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유럽, 북미 등 타지역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쿠아도르 이용자들의 경우 71%가 카드발급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인 반면 영국의 경우 '관심없다'고 답한 이용자가 무려 88%로 극명한 대비를 보였다.

김은태 비둘기지갑 대표는 "전통 금융권으로의 편입이 본격화되면서 가상자산들을 활용한 다양한 금융상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며 "다만 여전히 높은 변동성 등 가상자산의 대중적 확산에 대한 저항 역시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암호화폐 이용자 45% "코인으로 포인트 주는 신용카드 발급? 글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