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18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 1000여가구 대단지 공급

[현대건설]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18일 경기 화성 봉담 2지구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힐스테이트 봉담'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화성시 봉담읍 상리 봉담2지구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전용면적 62~84㎡ 총 1천4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62㎡ 80가구 ▲72㎡A 88가구 ▲72㎡B 33가구 ▲72㎡C 189가구 ▲84㎡ 614가구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수도권은 전월세 상한제와 계약갱신청구권 등 임대차 3법이 도입된 6월을 기점으로 매매·전세가의 상승폭이 확대돼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거난이 가중되고 있다. 전세난 해결을 위해 정부가 공공임대·공공 전세주택 공급을 늘리면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민간임대주택으로서 주거 부담을 줄여주는 여러 장점이 돋보인다. 우선 최소 8년간 임대가 보장돼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며 이사 걱정을 덜 수 있다. 임대료도 주변 시세 대비 95% 수준으로 측정됐다.

청약통장 유무, 소득수준(일반공급 기준), 거주지에 관계없이 전국에서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 받지 않아 이후 아파트 분양 시 부담이 따르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봉담은 공공택지지구인 봉담2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탁월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봉담IC가 인접하며 평택~파주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구간),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도 진입이 용이하다.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사이버 견본주택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해 효과적으로 정보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서 일반인 100명이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쇼'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봉담 관계자는 "수도권에 전세난이 확산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거주 기간을 보장해 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내집마련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힐스테이트 봉담은 입지적인 장점도 훌륭한 데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으로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간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모두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특별공급은 사업지 공식 홈페이지, 일반공급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년 1월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6월이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봉담' 18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