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뱅든든적금은 2021년부터 변화 및 적용되는 개인신용평점 제도에 맞춘 상품으로 신용평점이 낮은 고객에게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중·저신용자에게 목돈 마련 및 변경된 금융지식을 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웰뱅든든적금 상품의 기본금리는 연 2%로 매월 최대 30만원씩 납부할 수 있다. 계약기간은 12개월 단일 계약이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 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상품 가입 시에 조회되는 신용평점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대 3%포인트다. ▲평점 850점 이하에서 650점 초과시 1%포인트 ▲650점 이하에서 350점 초과시 2%포인트 ▲350점 이하는 3%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추가 지급된다. 우대금리를 모두 챙길 경우 최대 연 6%의 확정금리를 받을 수 있다.
웰컴디지털뱅크 및 인터넷뱅킹으로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상품이며, 상품 가입을 위해 조회되는 신용평가는 고객의 신용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든든적금 상품의 출시로 누구에게나 높은 금리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은행의 문턱을 낮춘 주거래 저축은행으로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목돈 등 자산을 늘리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연 5%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디딤돌 적금’ 상품도 판매 중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