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휴림로봇, 한양대 ERICA 우수 협력기관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C-PBL수업 실무능력 배양하는데 효과적

[아이뉴스24 류은혁 기자] 코스닥 상장사인 로봇개발 전문업체 휴림로봇이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로부터 산학협력 관련 우수협력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휴림로봇은 지난 5월 한양대학교 에리카와 지능형로봇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휴림로봇은 한양대학교 에리카와의 협약을 통해 '산업연계 문제기반 학습시스템'(IC-PBL) 수업을 신규 개설해 로봇 이론교육과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에 기반한 실습수업을 진행했다.

전자공학부와 경영학부의 학생들이 공동으로 5개의 팀을 구성해 팀당 1대의 지능형 서비스로봇 '테미'(temi)를 제공 받았다. 학생들은 로봇 이론교육은 물론 응용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로봇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는 과정을 수행했다.

이번 IC-PBL 수업은 테미를 활용한 탑다운(Top-down) 방식으로 진행돼, 정해진 시나리오만 이용하는 기존의 바텀업(Bottom-up)실습 방식보다 현장 적용을 염두에 둔 다양한 시나리오 개발이 가능하게 했다.

IC-PBL 교육을 담당한 이병주 한양대학교 ERICA 전자공학부 교수는 "본 프로젝트를 통해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데 효과가 있었다"며 "휴림로봇 측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통해 학교와 학생, 기업 모두가 만족하고 산학협력의 생산적 성과를 낸 모범사례"라고 말했다.

휴림로봇 관계자는 "한양대학교 ERICA와의 협업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여러 대학의 지능형 로봇 교육시스템 확산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러한 산학협력을 통해 도출된 성과를 다양한 고객 서비스에 접목시켜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로봇산업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기자 ehryu@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휴림로봇, 한양대 ERICA 우수 협력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