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모레퍼시픽 서민정-보광 홍정환, 19일 신라호텔 비공개 결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민정, 아모레 지분 2.93% 보유…서경배 회장 이어 2대 주주

[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가 홍석준 보광창업투자 회장의 장남 홍정환 씨와 19일 결혼식을 연다. 서 씨와 홍 씨는 지인 소개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서 씨와 홍 씨는 지난 6월 약혼식을 올린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진행한다.

결혼식엔 아모레퍼시픽 그룹 일가와 보광창업투자 관계자가 참석한다. 지난 6월 두 사람의 약혼식에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부인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을 비롯해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호텔신라 사장 등은 홍 씨와 고종사촌 관계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측은 결혼식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양가 부모와 직계 가족, 신랑신부 지인만 참석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 씨는 현재는 아모레퍼시픽그룹 지분 2.93%(보통주 기준)를 보유했으며 서 회장에 이어 2대 주주다. 비상장 계열사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 에스쁘아 등의 지분도 각각 18.18%, 19.5%, 19.52%를 보유하고 있다. 재벌닷컴에 따르면 서 씨는 지난해 30세 이하 '주식부자' 1위로 꼽혔다.

그는 미국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에서 일했다. 2017년 아모레퍼시픽에 경력사원으로 입사해 일하다 중국에서 경영학석사 과정을 마쳤다. 지난해 10월 아모레퍼시픽에 재입사한 서씨는 현재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 과장으로 일하고 있다.

홍 씨는 홍 회장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보광창업투자에서 투자 심사 총괄 업무를 맡고 있다. 그는 지주사 BGF(0.52%), BGF리테일(1.56%) 등 친가인 보광그룹 관련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모레퍼시픽 서민정-보광 홍정환, 19일 신라호텔 비공개 결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