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라이엇, '발로란트' 액트3 업데이트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신규 요원과 맵 등장…데스매치도 추가

신규 맵 '아이스박스'. [사진=라이엇게임즈]
신규 맵 '아이스박스'. [사진=라이엇게임즈]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가 '액트3'에 돌입한다고 14일 발표했다.

발로란트는 6월 초 출시 이래 두 달마다 새로운 요원과 게임 모드, 배틀패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액트 단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새로운 맵도 한발 앞서 준비했다. 당초 신규 맵은 세 개의 액트로 구성되는 '에피소드' 단위로 추가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빠르게 신규 맵을 필요로 하는 플레이어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새로운 전장인 '아이스박스'는 눈으로 둘러싸인 툰드라 지대를 배경으로 하는 선박 형태의 비밀 연구 시설이다. 크고 작은 컨테이너들이 흩어져 있어 엄폐가 가능한 복합적인 전투 공간으로 소규모 교전에 적합한 정확한 조준력이 요구된다.

기존 맵들과 대비해 아이스박스 맵이 가진 특징은 스파이크 지점이 엄폐물로 가득하고 높낮이가 다양한 전투 공간이라는 점이다. 또한 맵 내에 빠른 수평 이동이 가능한 집라인이 존재해 이를 활용한 다채로운 교전이 일어날 수 있다.

미래적 디자인의 무기 스킨도 출시된다. 불안정성을 콘셉트로 하는 '싱귤래러티'는 지구의 것이 아닌 다른 우주에서 온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며 발로란트 최초로 총기 본체에 애니메이션이 적용됐다. 셰리프, 스펙터, 팬텀, 아레스, 근접 무기 스킨에 적용되며 스킨 세트에는 카드, 스프레이, 총기 장식 등이 추가 포함된다.

경험치와 진척도를 쌓아 게임 내에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고 플레이어의 취향대로 게임 콘텐츠를 꾸밀 수 있는 시스템인 '배틀패스'도 업데이트된다. 액트3 배틀패스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변형이 포함된 총기 스킨 서지 셰리프를 무료 배틀패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배틀패스 구매 시에는 획득 가능한 총기 스킨이 3종으로 확대되는 등 더욱 업그레이드되고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액트3 업데이트에 따라 새로운 경쟁전(랭크)이 시작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안점은 경쟁의 공정성 개선이다. 구성 팀의 랭크 차이 허용 범위를 기존 6티어에서 3티어로 줄였고 불멸 이상에서의 랭크 변동은 오직 승패 성적과 최종 점수의 차이로만 결정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내년 에피소드2 업데이트까지 지역별 순위표 제공이 예정되는 등 경쟁전의 지속적인 개선도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신규 요원 '스카이'가 발로란트에 새롭게 합류한다. 스카이는 호주 출신 요원으로 야수들과 함께 전투를 벌이는 독특한 캐릭터다. 다만 신규 요원은 신규 맵의 안정화를 위해 다음 패치에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액트3에서는 '데스매치 개인전(이하 데스매치)'이 추가로 업데이트됐다. 베타 기간 동안의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게임 모드 전반에 걸쳐 공정한 교전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발로란트' 액트3 업데이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