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매드포갈릭 AI 서빙로봇 공개…'한번에 최대 4곳 서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서 시범 서비스 …AI 로봇사업 분야 지속 확대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 '인공지능(AI) 서빙로봇'이 현재 운영 중인 식당 '매드포갈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율주행 기능으로 테이블 간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하고 4개 트레이를 한꺼번에 운반할 수 있다.

KT(대표 구현모)가 국내 외식업체 엠에프지코리아와 AI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발표했다.

AI 서빙로봇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KT 모델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KT AI 서빙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KT]
KT 모델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매드포갈릭 봉은사 현대아이파크타워점’에서 KT AI 서빙로봇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KT]

AI 서빙로봇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이 탑재됐다. 정밀한 주행 기술로 테이블 간 좁은 통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애물 발견 시 유연하게 회피해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한 번의 목적지 입력으로 4개 트레이를 통해 최대 4개 테이블에 주문한 음식을 순차적으로 서빙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주행과 제동 시 흔들림을 최소화해 음료나 음식이 쏟아지지 않고 서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KT와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 도입으로 무거운 식기를 빠르게 옮겨야 하는 등의 육체적 노동으로부터 직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 내방객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서비스가 일반화되면서 내방객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 엠에프지코리아는 AI 서빙로봇을 시범 운영하면서 사용자 반응을 수집할 계획이며, 이후에는 KT에서 준비하고 있는 후속 모델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상무)는 "작년에 처음 선보인 호텔로봇, 올해 2세대 호텔로봇에 이어 F&B 분야에 새로운 AI 서빙로봇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에 AI가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KT는 고객의 마음을 담아 AI 서빙로봇뿐만 아니라 KT의 AI, 빅데이터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혜리 기자 chew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매드포갈릭 AI 서빙로봇 공개…'한번에 최대 4곳 서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