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영 무주덕유산리조트,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장학금 4000만원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 2005년부터 장학금 지급…올해까지 340여명의 지역 인재 혜택 받아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달 31일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유수인용대책위원회를 통해 설천면 내 저소득가구 대학생 4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모두 4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오후에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의 김병철 상무와 임직원 7명, 원당천유수인용대책위원회의 이강전 위원장과 대책위원 8명, 이영재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 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임직원이 지난달 31일 오후 원당천유수인용대책위원회 이강전 위원장에게 저소득가구 대학생 장학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임직원이 지난달 31일 오후 원당천유수인용대책위원회 이강전 위원장에게 저소득가구 대학생 장학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지역 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또한 연간 장학금 지급 대상 인원도 꾸준히 늘려왔다. 지난 2005년 연간 10~15명에서 2015년 30명으로 늘렸고, 2017년부터는 연간 3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는 연간 40명으로 장학금 혜택 인원을 늘려 미래 인재 양성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

장학금을 지원 누적금액은 올해까지 지급(4천만원)하게 되면, 3억7천 여만원에 다다르며, 340여명의 지역 인재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이와 함께 부영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지난 2017년도에는 무주고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 기증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교육 환경개선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영 무주덕유산리조트,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장학금 4000만원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