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작품 전시 및 기념품 디자인 의뢰 등 협력 강화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이천 캠퍼스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오티스타는 자폐인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오티스타 소속 자폐인 디자이너 8명은 본인들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는 '행복 미술관'을 관람하고 반도체 공장 윈도우 투어를 체험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6월부터 사내에 '행복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시 시설이 폐쇄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전시 기회 및 작품 구매 등 안전망을 제공하고, 지쳐있는 구성원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달부터는 오티스타의 작품 80점을 전시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이천 캠퍼스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조성우 기자]
SK하이닉스는 경기도 이천 캠퍼스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기념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조성우 기자]

이날 행사에서 이일우 SK하이닉스 EE(Employee Experience) 담당은 "자폐인 디자이너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들의 자립을 돕고 장애인 예술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이천캠퍼스에서 시작한 '행복 미술관'을 청주와 분당캠퍼스로 확대한다. 8월부터는 코로나19 음압병실 의료진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다뤄 화제가 된 오영준 간호사와 버려진 폐지를 재활용해 아름다운 작품을 빚어내는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이선미 작가의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서민지 기자 jisse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 콘텐츠 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