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현대百,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인재 키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경기도주식회사·인플루언서 손잡고 체험형 교육 기획…총 330명 대상 진행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아카데미'를 열고 오는 28일부터 수강생 33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는 회사다.

현대백화점이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아카데미'를 연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의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에 착안해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 또 현대백화점이 업계 처음으로 시도한 무관중 온라인 패션쇼,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강좌를 온라인에 생중계하는 '랜선 문센'을 비롯해 현대백화점TV 등 자체 SNS 콘텐츠들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한 몫을 했다.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아카데미는 전문 인플러언서 그룹인 GIU(Global Influencer Unit) 소속 전문 강사들이 ▲상품 연출 및 소개법 ▲영상 촬영 ▲라이브 영상 편집 ▲커머스형 콘텐츠 기획 등을 직접 해보는 실습 형태로 구성됐다.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판교점·중동점·신촌점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강좌를 수료한 인원 중 우수 인원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TV 등 공식 SNS채널에 출연하도록 하고 라이브 커머스 제작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만의 강점을 살린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직원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을 전 연령대가 즐겨 사용하는 만큼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소개하는 고객들의 니즈도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강점을 결합해 차별화된 언택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百,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인재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