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공지능(AI) 원팀이 AI·디지털 전환(DT)에 대한 이해를 도울 추천도서 9권을 소개했다.
AI 원팀은 지난 2월 출범한 AI 산·학·연 협력체로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KT가 20일 AI 원팀이 추천한 도서로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도서, AI 관련 경영·비즈 인사이트를 기를 수 있는 도서, 그리고 AI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도서 등 각 3권씩 총 9권을 소개했다.
'가장 쉬운 AI 입문서' '3년 후 AI 초격차 시대가 온다' '2020 빅 체인지'는 AI의 개념부터 작동원리, 산업 트렌드 등 인공지능에 관한 전반을 이해하는데 참고할 만하다.
'인공지능 비즈니스 트렌드' 'AI 슈퍼파워'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는 AI을 둘러싼 글로벌 차원의 경쟁부터 실무 비즈니스 적용까지 산업, 경제적 관점에서 AI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도서다.
'AI 마인드' 'AI 시대 사람의 조건 휴탈리티' '딥러닝 레볼루션'은 AI에 관한 색다른 주제와 견해를 담았다.
AI 원팀 사무국은 "이번 추천도서는 AI 원팀에 속한 산·학·연에서 추천 받아 엄선했다"며 "많은 분들이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어도 정보가 너무 많아 오히려 접근하기 어려웠을 수 있는데, AI 원팀 추천도서가 올 여름에 인공지능과 조금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