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우아한형제들-CJ푸드빌, 골목식당 경쟁력 강화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푸드빌의 외식업 노하우를 배민아카데미 통해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CJ의 외식서비스 기업 CJ푸드빌과 손잡고 골목식당 경쟁력 높이기에 나선다고 23일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22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배민아카데미에서 우아한형제들 백선웅 이사, CJ푸드빌 김찬호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CJ푸드빌과 외식업 자영업자 장사 자생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체계적인 매장·주방 관리, 메뉴 실습 교육 등 매장 운영 노하우를 제공해 골목식당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우아한청년들 백선웅 이사(오른쪽)와 CJ푸드빌 김찬호 상무가 22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열린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우아한청년들 백선웅 이사(오른쪽)와 CJ푸드빌 김찬호 상무가 22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열린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CJ푸드빌의 업소 관리 노하우, 매장 운영 노하우, 메뉴 실습 프로그램 등 3가지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부터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업소 관리 분야에서는 한식, 양식, 카페, 베이커리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지닌 CJ푸드빌 아카데미의 전문적인 매장 관리 프로세스, 위생 안전, 식재료 관리 방법과 직원 육성 관리 가이드가 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된다.

매장 운영 노하우 분야에서는 전문화된 고객 서비스 요령, 마케팅 노하우를 온ㆍ오프라인 교육으로 제공한다

CJ푸드빌 소속 전문가와 함께 메뉴 교육 및 외식 비즈니스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실습 교육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외식업 자영업자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를 직접 체득할 수 있게 된다. 실습교육은 배민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외식업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은 오는 2020년 하반기 공식 오픈 이후 수강이 가능하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이사는 "작은 가게일수록 차별화된 메뉴와 관리 노하우가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이번 협력을 체결하게 됐다"며 "배민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교육이 골목식당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아한형제들-CJ푸드빌, 골목식당 경쟁력 강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