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GS홈쇼핑, 온라인 통해 소셜벤처 창업 특강 진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로 초기 스타트업 지원…"언택트로 사회공헌 박차"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홈쇼핑이 소셜벤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온라인 특강을 지원한다.

GS홈쇼핑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올해 진행되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창업 특강을 온라인 오픈강의로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제조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나 이미 창업을 했지만 전문가의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이 필요한 초기 스타트업, 체계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고 싶은 청년들에게 교육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GS홈쇼핑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는 지난 2018년 처음으로 시작돼 올해 3기를 모집하고 있다. GS홈쇼핑은 사회적 기업 '언더독스'와 사회적 금융기관인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사회 문제를 제조 비즈니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한 소셜벤처를 발굴·지원해오고 있다.

GS홈쇼핑이 창업 특강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진=GS홈쇼핑]
GS홈쇼핑이 창업 특강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있다. [사진=GS홈쇼핑]

GS홈쇼핑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자 사회혁신 창업에 성공한 대표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창업 특강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의 공간 한계를 뛰어넘어 400명까지 정원을 확대했다.

총 3회로 구성된 창업 특강은 지난달 29일 1차 강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어 오는 5일 2차 강연, 12일 3차 강연을 앞두고 있다. 5일 강연에는 조명 소셜벤처 '루미르'의 박제환 대표가 강연자로 나와 '따뜻한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창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12일 강연에는 식물성고기로 유명한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업'’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GS홈쇼핑 소셜임팩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 창업 특강은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 외의 다른 사회공헌사업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 온라인 통해 소셜벤처 창업 특강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