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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리뷰]색다르게 들려주는 이야기 '스토리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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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개입 가능한 스토리…기존 웹소설 플랫폼과 다른 점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이야기'의 가치가 날로 중요해지는 시대다. 각종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웹툰·웹소설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인기의 원천인 이야기가 더욱 강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야기만 재미있으면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흥행에 성공한다. 나아가 소설에서 드라마나 영화로 확장되며 더 큰 팬층을 아우르기도 한다.

이처럼 힘이 센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다루는 또 하나의 이색 시도가 나왔다. 컴투스가 선보인 '스토리픽'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픽은 각종 스토리 기반 게임을 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 웹소설 플랫폼이 텍스트와 일러스트로 구성된 작품으로 독자의 시선을 끈다면 스토리픽에 연재 중인 작품들은 각종 컷신과 음악, 효과음 등 듣는 재미까지 더한 점이 특징이다. 마치 역할수행게임(RPG)에서 주인공이 다른 이들과 대화를 나누는 과정처럼 이야기가 진행된다고 보면 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스토리픽이 현재 간판으로 밀고 있는 '킹덤'을 접해봤다. 으스스한 궁궐을 배경으로 모종의 음모와 언제 터질지 모르는 긴장감이 상당한 편이었다.

원작 드라마와 다른 점이 있다면 화자이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세자의 외모와 이름을 정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 각종 선택을 통해 주인공의 행동 과정을 직접 선택 가능한 대목이었다. 간결한 텍스트와 일러스트, 적절히 배치된 효과음이 주는 묘미는 원작 영상에서는 접할 수 없는 차별화 포인트였다.

그렇다면 스토리픽은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올릴까. 일단 기존 플랫폼의 수익 방식을 충실히 따른 편이었다. 스토리픽의 연재물들은 기존 웹소설 플랫폼처럼 각 화로 분절돼 있으며 무료 제공되는 분량 이후가 궁금하면 무료로 풀리는 일정 시간을 기다리거나 대여권 또는 소장권을 구매해 다음 화를 살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인물 등을 선택할 때 유료 재화인 '젬'을 소모해 보다 특별한 외형을 꾸밀 수 있으며, 이지선다 중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선택지를 고르게 해주는 자원 '에너지'가 존재한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즉 기존 플랫폼들이 다음 내용이 궁금해 돈을 내게 한다면, 스토리픽은 여기에 더해 이야기 중간 중간에 틈틈히 독자를 혹하게 하는 유료 콘텐츠를 배치한 구조라고 보면 된다. 중간에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봐도 재화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이처럼 스토리픽은 색다른 방식으로 이야기를 담아 푸는 플랫폼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평소 웹소설이나 웹툰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스토리픽을 통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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