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코로나19 장기화에 화장품도 '언택트' 대세…온라인 구매 ↑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SG닷컴, 비대면 구매 문화 확산에 화장품 매출 전년比 50% 증가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사람을 만나지 않는 '비대면(언택트)' 구매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구매도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5일 SSG닷컴에 따르면 1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화장품 관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비대면 구매가 확대되며 식품뿐 아니라 화장품까지 온라인 구매 영역이 다양해진 것이다.

구체적으로 바디케어 상품이 98.5%로 가장 매출이 크게 올랐고, 스킨케어 80%, 명품화장품이 63.6% 늘며 그 뒤를 이었다. 또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바디케어 중 바디워시가 143.7%, 스킨케어 중 선크림, 클렌징 상품이 80%대 신장율을 보여 구매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명품 화장품 매출 증가세도 뚜렷하게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파운데이션'이 87%로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SSG닷컴이 고객들의 구매를 돕기 위해 선보인 '상세 정보 제공 서비스' 덕분인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앞서 SSG닷컴은 '먼데이 문' 뷰티 전문관을 오픈하며 리뷰 코너에 키워드 검색을 도입했다. '촉촉한 파운데이션', '밀착력 좋은 파운데이션'처럼 상품 속성 검색을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발림성좋은', '#지속력좋은' 처럼 태그별 인기 상품 순위도 조회 가능하다.

이에 따라 고객은 비대면 상황에서도 다양한 후기와 상품별 속성을 참고해 물건 구입을 결정할 수 있다.

명품 립스틱도 33% 매출이 늘었다. 이는 경기가 불황일수록 비싼 립스틱이 잘 팔린다는 '립스틱 효과'가 온라인에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화장품은 옷이나 가방보다 가격이 저렴해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고 고객 만족도가 높다.

SSG닷컴은 특히 립스틱 상품에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 실제로 '먼데이 문'에 본인 피부 정보를 등록하면 '마이파우치' 코너에서 상품의 구체적인 호수까지 알려줄 정도로 맞춤형 상품 추천이 가능하다. 만약 고객이 '바비브라운 립틴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피부 타입에 맞춰 '베어 라즈베리' 색상을 제안해준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를 통해 매장에서 직원과 대화하며 상품을 추천 받는 것과 같은 쇼핑 경험을 유지하고자 했다"며 "구매는 더 편리하게 만들어 고객의 편의성을 최대한 강조했고, 언택트 문화까지 결합돼 매출이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화장품 구매가 확산되는 흐름을 반영해 뷰티 상품을 입점하는 명품 업체도 느는 추세다.

SSG닷컴은 지난 4일부터 '에르메스 뷰티' 상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립스틱 위주로 31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4일부터는 '구찌 뷰티' 립스틱 상품을 입점시켜 판매 중이다. 4개 라인, 90개 상품이 갖춰져 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온라인 구매에서도 매장 뺨치는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정보를 주고자 '먼데이 문'을 통해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언택트 트렌드를 고려해 개인별 맞춤 추천을 강화하고 리뷰 보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로나19 장기화에 화장품도 '언택트' 대세…온라인 구매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